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회사 퇴사시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

by 패스랜드 2023. 9. 25.
SMALL

퇴사 결정을 내리기 전에 특히 신중해야 할 몇 가지 행동과 사고 방식이 있습니다. 아래는 퇴사 결정을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관련된 조언입니다:

충동적으로 결정하지 않기

퇴사 결정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퇴사를 결정하면 미래에 후회할 수 있습니다.

급한 마음으로 퇴사서류 제출하지 않기

퇴사를 결정한 경우에도 퇴사 서류를 작성하고 제출하기 전에 상사나 인사부서와 상담하고 전략을 고려해야 합니다.

감정에 휩쓸리지 않기

감정이 높아질 때 퇴사 결정을 내리기 쉽습니다. 감정을 조절하고 객관적으로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급한 경제적 판단 피하기

급한 경제적 이유로 퇴사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재무 상황을 신중히 고려하고 필요하다면 재무 플랜을 세우기를 권장합니다.

미래 계획 없이 퇴사하지 않기

퇴사 후에는 다음 단계를 고려하고 미래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다른 직장을 찾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문제 해결 시도하지 않기

업무 환경이나 직장 내 문제가 있을 경우, 퇴사 결정을 내리기 전에 문제 해결을 시도해야 합니다. 상사나 동료와 소통하고 개선 방법을 모색해보세요.

전문적인 조언을 얻지 않기

퇴사 결정을 내릴 때 전문적인 조언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업 상담가나 변호사, 재무 전문가와 상담하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고려하지 않기

다른 직장을 찾거나 새로운 경력을 쌓을 때 자신의 역량과 관심사를 고려해야 합니다.

퇴사 과정에서 무례하거나 불쾌한 행동을 피하기

퇴사를 고려할 때도 존중과 전문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업무 동료와의 관계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퇴사 후의 준비를 하지 않기

퇴사를 결정하면 신속하게 이직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세요. 이력서 작성, 면접 연습, 네트워킹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퇴사 결정은 중요한 결정이므로 신중하게 고려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적인 조언을 받아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LIST